반응형

9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받아 지급한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우선적으로 받게 되며 한꺼번에 몰릴까 봐 생년월일 끝자리로 요일을 분류한다는 소식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신청이 어렵거나 방문 신청이 더 편한 분들을 위하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방법을 따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안내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지급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방문 신청 방법

본인부담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을 기준으로 1인당 25만 원씩 지급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즉 방문 신청 방법은 9월 13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나 은행 창구 방문을 통하는 것입니다. 9월 6일부터 지급한다고 뉴스에서 대대적으로 나오고 있지만 9월 6일에는 방문 신청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 오프라인 (방문) 신청 일자 : 2021년 9월 13일(월) 09:00 ~ 10월 29일(금) 18:00 (은행 16:00)

 

방문신청 또한 온라인 신청과 마찬가지로 시행 첫주에는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요일제를 운영합니다. 9월 13일부터 9월 17일(금)까지는 출생 연도 끝자리를 보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다음 주는 추석 연휴이며 연휴가 끝난 다음부터는 요일제 상관없이 편한 일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 시행 첫주 요일제로 운영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 : 월 1,6 / 화 2,7 / 수 3,8 / 목 4,9 / 금 5,0

 

 

오프라인 신청 안내
오프라인 신청 안내
방문 신청하여 받을 수 있는 국민지원금 종류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에 직접 포인트 형으로 지급을 받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지역화폐 선불카드, 지류형 상품권(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신청하여 받는 것입니다. 각각의 방법에 따라 방문해야 하는 곳이 달라집니다. 

 

1. 은행  방문 신청

소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가 있다면 해당하는 은행 창구에 가셔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 카드만 가능하며 대리 신청은 안되니 직접 가셔서 카드에 국민지원금 충전을 받아야 합니다. 은행 영업시간 내에 신청 가능하며 앞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시행 첫 주인 9월 13일~17일 사이에 가신다면 생년월일 끝자리를 보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만약 예를 들어 생년월일이 1963년도라면 끝자리인 3을 보고 수요일 가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9월 23일부터는 원하시는 일자에 방문하셔도 무방합니다. 

 

 

은행 방문하셔서 이미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국민지원금 신청을 하게 되면 신청일 다음날 충전이 되며 문자로 안내를 받게 됩니다. 포인트 형식으로 충전이 되는 것이라서 신청일 다음날부터 25만 원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된 금액은 12월 31일(금)까지는 모두 소진하셔야 합니다. 

 

 

2.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가 아니라 지역사랑상품권 및 지역화폐 선불카드로 바로 받고 싶으시다면 주민센터 방문하셔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가 아니라 현금으로 바로 쓸 수 있는 상품권이라서 신청 즉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용인시를 예로 들면 용인 와이 페이 카드를 만드시거나 이미 가지고 있는 와이 페이 카드 안에 25만 원을 충전받을 수 있습니다. 각 지자체 상황에 따라서 생년월일 끝자리로 나누는 요일제는 연장될 수 있습니다. 10월 29일 이내에만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3.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고령자, 장애인 등 직접 방문하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문 신청과 마찬가지로 9월 13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콜센터에 직접 전화하셔서 신청이 가능하며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 받게 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를 받은 후 지자체에서 재방문하거나 자동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찾아가는 신청 안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찾아가는 신청에 대한 콜센터는 8월 30일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담콜센터 1533-2021 또는 지자체 단체 콜센터에 전화하시어 찾아와 달라는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하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을 구석구석 하겠다는 의미로 신설되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방문 신청 후 어디서 써야 될지 감이 안 오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는 국민 지원금이라서 거주하고 있는 지역 내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특별시/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다면 시 내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도에 주소지가 있다면 세부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군 내에 있는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찾기
국민지원금 사용처 찾기

전통시장, 동네슈퍼,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점,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반대로 백화점, 쇼핑몰, 대형마트, 기업슈퍼, 면세점, 유흥업소, 전자판매점,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형 배달앱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매장이 어디인지 궁금하시다면 우리 동네 국민지원금 사용처 찾기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시스템 현장 점검 사진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시스템 현장점검

 

이상으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방문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으로 할 수 있어도 직접 가셔서 지급을 눈으로 확인하고 싶어 하시는 분도 있으시더라고요. 방문 신청은 9월 13일부터이니 일정을 잘 확인하시어 국민지원금 지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022년 출산 지원금 혜택 알아보기

2022년부터 출산 지원금 혜택이 늘어납니다. 2020년 출산율이 최초로 0%대를 (0.86%) 찍으면서 저출산의 심각성이 대두된 바 있습니다. 저출산 예산이 엉뚱한데 쓰인다는 여론도 형성되면서 내년에

somdol.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